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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논문은 HEMU-430X의 도입 시 혼합운행의 효율화 방안을 수립하기 위한 연구이다. 동력 분산식 430km/h급 HEMU-430X를 개발함에 따라, 향후 영업최고속도가 370km/h인 HEMU-430X 고속차량과 영업최고속도가 300km/h인 기존 고속차량과 함께 혼합운행 될 경우 열차시격 증가로 선로용량이 감소된다. 따라서 수송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는 선로용량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혼합운행 방안이 필요하다. 본 논문의 혼합운행 방안은 평택분기점~대전역 구간을 선정하고 1시간의 다이아 형태로 적용 값-1(3분), 적용 값-2(4분)에 따라 세 가지씩, 총 6가지의 시나리오로 제시하였다. 시간당 ...
저자 | 안진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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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교통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철도차량운전시스템공학과 운전시스템공학 전공 |
지도교수 | 정광우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iv, 49 p. |
키워드 | HEMU-430X 혼합운행 선로용량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70673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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