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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강교량에서 고장력볼트 연결은 일반적으로 마찰연결이 주로 사용되고 있지만, 강교량의 일부분에서는 마찰연결보다는 인장연결을 사용하는 것이 합리적인 경우가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고장력볼트 인장연결의 기본적인 역학적 거동을 규명하기 위한 기초데이터를 제시하기 위하여 고장력볼트 인장연결의 단체결 형식에 중점을 두고 고장력볼트 인장연결 실험체에 대해 인장피로시험을 실시하였다. 그 결과 볼트가 파단된 경우 상세범주 E등급에서 상세범주 B′등급까지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으며 플랜지 파단된 경우 상세범주 C등급에 가까운 피로수명을 확보되고 고장력볼트의 축력과 플랜지의 변형률은 ...
저자 | 송영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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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교통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토목공학과 구조공학 전공 |
지도교수 | 이승용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vi, 56p |
키워드 | 인장연결 피로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70673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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