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CEO 브랜드 개성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CEO 브랜드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임현지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과 브랜드매니지먼트 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CEO 브랜드 개성이 기업 브랜드 충성도와 제품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우선 선행연구들의 문헌고찰을 통하여 ‘CEO 브랜드 개성’에 대한 개념을 정리 하였고, 연구 대상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CEO 브랜드를 선정하였다. 선정의 과정은 한국경제매거진(2013)에서 한국인 900명이 뽑은 ‘10년 후 한국의 대표 기업·대표 CEO’ 설문결과를 바탕으로 CEO 인지도 조사(2014년 05월 25일 ~ 05명 30일)에서 65명이 설문한 결과 중 0표를 제외한 12명의 CEO를 1차 선정 하였고, 이 12명의 CEO 중 기업의 대표 제품 브랜드가 있는 CEO 8명을 최종적으로 선정하였다. CEO 기업의 대표 제품 브랜드를 선정하는 것은 KMAC 한국능률협회컨설팅 ‘2014년 제 16차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s aimed to determine the efect of CEO Brand Personality on the corporate brand loyalty and product brand loyalty. First of al, 'CEO brand Personality' was defined through the literature consideration of precedent studies and Korea-representing CEO brand was selected as the study subject....

주제어

#CEO 브랜드 CEO 브랜드 개성 브랜드 충성도 CEO Brand CEO Brand Personality Brand Loyalty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임현지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브랜드매니지먼트 전공
지도교수 김준석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v, 109 p.
키워드 CEO 브랜드 CEO 브랜드 개성 브랜드 충성도 CEO Brand CEO Brand Personality Brand Loyalty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71053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