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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읽기, 말하기, 듣기, 쓰기는 한국어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필요한 기본 기능이며 이 기능들은 서로 연결되어 있고 서로 영향을 주는 관계이다. 그 중에서 읽기는 한국어를 배우는 과정에서 듣기와 말하기 및 쓰기를 향상시키는데 밑바탕이 될 수 있다. 학습자의 듣기능력은 이미 습득된 음성 판단 능력으로만 가능한 것이 아니다. 듣기는 기존의 읽기 연습을 통해 배운 단어와 문법, 문화적 배경을 토대로 한다. 말하기 능력 역시 읽기와 관련이 있다. 말하기는 단순한 음성발음의 문제가 아니라 광범위한 읽기자료를 토대로 배운 어휘지식과 구체적인 문화...
저자 | 왕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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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국문학과 한국어학 전공 |
지도교수 | 김중섭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ⅵ, 76 p. |
키워드 | 중국인 학습자 한국어 읽기 전략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71101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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