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동중심 놀이언어치료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 : 치료사중심 언어치료와의 비교 원문보기


김지아 (명지대학교 대학원 아동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아동중심 놀이언어치료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언어장애아동을 대상으로 실시하여 프로그램의 효과성을 검증하고 동시에 치료사중심 언어치료 프로그램과의 비교를 통하여 그 차이를 검증하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본 연구는 아동중심 놀이언어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언어장애아동의 어휘량을 증가시키고 의사소통 의도를 증진시키며 심리적 능동성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나아가 아동중심 놀이언어치료 프로그램이 언어장애아동 부모의 상호작용 행동 변화와 아동의 상호작용 행동에 어떠한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고자 하였다.
아동중심 놀이언어치료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하여 아동중심 언어치료와 아동중심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Development and Effects of Child-Centered Play Intervention Program
-compared to Clinician-Directed Intervention-

Kim, Ji A
Department of Child Development and Education
Graduate School, Myongji University
Directeded by Professor Han, You‐Jin

The objectives of t...

주제어

#아동중심 놀이언어치료 치료사중심 언어치료 언어장애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지아
학위수여기관 명지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아동학과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ix, 209 p.
키워드 아동중심 놀이언어치료 치료사중심 언어치료 언어장애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71154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