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시판 커피제품의 품질평가를 위한 Check-all-that-apply기법의 적용 원문보기


서유진 (단국대학교 대학원 식품영양학과 식품영양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소비자를 통해 제품의 관능적, 감정적 묘사용어를 도출하여 시판 인스턴트 커피 제품의 관능특성을 Check-all-that-apply (CATA) 기법으로 평가하였다. 75명의 소비자로부터 총 106종, 5명의 커피전문가로부터 16종, 8명의 훈련 된 패널로부터 22종의 묘사용어가 도출되었다. 소비자 용어를 중심으로 하여 커피전문가와 훈련 된 패널에 의해 최종 21종의 CATA 설문 용 용어를 선정하여 96명의 일반 소비자에게 6종의 인스턴트 원두커피의 전반적 기호도 조사 및 CATA평가를 실시하였다. 또한 동일 제품을 훈련 된 8명의 패널에게 정량적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was performed to identify consumer-based sensory and emotional descriptors for commercial instant coffee products using a CATA method. In chapter 1, a total of 106, 16, and 22 attributes were identified by untrained consumers (n=75), coffee professionals (n=5), and trained panelists (n=8)...

학위논문 정보

저자 서유진
학위수여기관 단국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식품영양학과 식품영양전공
지도교수 이영승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viii, 97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71537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