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다양한 주체들에 의해 서로 다른 모습으로 구현되고 있는‘대안교육’이라는 용어에 담겨진 의미의 고찰을 통해 현재 우리나라 대안교육의 성격을 분석하였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문헌과 실천에서의‘대안교육’의 의미, 2000년을 기준으로 전과 후에 설립된 학교들의 교육이념에 나타난‘대안교육’의 의미, 대안학교 설립 주체에 따른‘대안교육’의 의미를 살펴보았다. 연구 달성을 위해 대안학교들의 교육이념을 대상으로 KrKwic을 통한 단어빈도분석(word frequency analysis)과 UCINET을 이용한 의미연결망분석(...
저자 | 김재준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교육사회전공 |
지도교수 | 손준종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iv, 114 p. |
키워드 | 대안교육 대안학교 의미연결망분석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71723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