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제한된 초등학생의 영어 능력을 토대로 도덕적인 가치와 문제들을 수업 현장에 끌어들여 학습자의 영어 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창의․인성을 발달시키고자 하였다. 기존의 창의․인성과 관련된 선행 연구들과 도덕, 영어 교과의 교육과정 분석을 통해 창의․인성 수업모형을 개발하였고, 이를 구체화시켜 경기도에 소재한 G초등학교 5학년 1개 반을 대상으로 하여 파일럿팅을 하였으며, 영어 교육 전문가들의 피드백을 통해 수업모형을 수정․보완하였다. 이러한 연구 절차에 따라 얻어진 결론은 다음과 같다. 첫째, 본 연구에서 초등학생의 창의․인성...
저자 | 주소영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영어교육학과초등영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정렬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ⅴ, 193 p. |
키워드 | 창의·인성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71761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