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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자동차가 노면을 주행 할 때 다양한 특성의 진동들이 현가장치를 통해 감쇠되어 차량에 전달된다. 본 연구는 자동차가 노면을 주행 시 발생되어 대부분 소산되는 진동에너지를 수집하여 차량의 배터리를 자가 충전할 수 있는 현가장치에 적용 가능한 공진형 선형 발전시스템을 설계한다. 본 연구에서 제안된 공진형 선형 발전기는 기존의 발전기들과는 달리, 비교적 작은 에너지 원천인 노면의 진동에 더욱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공진 현상을 최대한 활용하는 설계를 목표로 하였으며, 한정된 공간인 차량 현가장치에서의 선형 발전기의 발전 효과 검증 및 향후 연구 진행의 가능성을 판단하기 위해 ...
저자 | 최지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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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영남대학교 공학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공학과 기계공학 |
지도교수 | 김진호 |
발행연도 | 2015 |
키워드 | 선형 발전기, 에너지 하베스팅, 차량 현가장치, 공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72704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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