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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19세기 말 작곡가들은 낭만주의 음악에 나타나는 과장된 감정 표현과 표제 음악 등의 성향에서 회의를 느꼈다. 그로 인해 고전시대의 객관화된 형식과 절대적 미학을 추구하는 신고전주의가 나타난다. 신고전주의는 주관적 감정이 배재된 소리의 순수한 본질을 통해 옛 시대의 음악 정신을 이어받으려 하였다. 신고전주의를 대표하는 작곡가이자 비르투오조 피아니스트였던 부조니(Ferruccio Benvenuto Busoni, 1866-1924)는 편곡의 역사에 ...
저자 | 윤혜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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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음악학과(기악전공) |
지도교수 | 이주혜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v, 64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72775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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