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 기술로 구현된 광고에 대한 소비자 광고태도를 연구를 통해 검증하고자 하였다. 또한 사용자 요인인 지각된 상호작용성과 인지욕구라는 변인이 사물인터넷 광고의 광고태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분석하여 광고효과에 대해 실증분석을 하였다. 실험은 사물인터넷 기술이 구현된 광고와 설문지를 배포하여 수도권 및 서울 대학생 223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연구 결과 인지욕구가 높을 경우가 인지욕구가 낮을 경우보다 사물인터넷 기술로 구현된 광고에 대한 광고태도가 더 긍정적이었고, 지각된 ...
저자 | 이지화 |
---|---|
학위수여기관 | 한성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뉴미디어광고프로모션학과 뉴미디어광고프로모션전공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v, 44 p. |
키워드 | 사물인터넷 IoT 인지욕구 지각된상호작용성 사물인터넷광고 뉴미디어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73191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