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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 Journal of Digital Contents Society, v.16 no.1, 2015년, pp.165 - 172
이지화 (Dept. of New Media Advertising Promotion, Hansung University) , 조세홍 (Dept. of Multimedia Engineering, Hansung University)
This research has been conducted to know the effect of advertisement according to consumer's need for cognition in the advertisement which is realized technique of the Internet of Things(IoT). The researchers distributed questionnaires and video advertisement, which is realized by using IoT technol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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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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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물인터넷 기술은 어떠한 요소로 나눌 수 있는가? | 사물인터넷은 판단할 수 있는 뇌와 귀, 기억, 입으로 구분되며, 뇌는 판단방식인 빅데이터 분석, 귀는 주위의 반응을 전달하는 센서, 기억은 데이터를 저장하는 클라우드 등으로 설명할 수 있다. 함축하자면 사물인터넷 기술은 데이터, 클라우드, 센서 총 3가지 요소로 나눌 수 있으며, 향후 IT 및 ICT산업에서 선구적인 기술로 예측되었다[4]. 첨단 IT산업의 핵심 기술로 사물인터넷이 주목받고 있으며, 국내 사물인터넷 관련 선행연구를 살펴보면 2013년 초부터 점차 연구가 진행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
시럽이라는 어플리케이션은 어떠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가? | 시럽에 등록되어 있는 매장을 지날 때 매장에 해당되는 이벤트 및 무료 쿠폰과 쇼핑정보가 소비자의 스마트폰에 자동으로 전송된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사물인터넷 기반의 서비스 및 광고와 유사한 형태로 뉴미디어의 강점인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소비자에 따라 맞춤형 광고를 전달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 |
사물인터넷이란 무엇인가? | 1999년 캐빈 어쉬던(Kevin Ashton)이 최초로 사용한 사물인터넷이라는 용어는 IFFF, 3GPP, ITU 등과 같은 다양한 표준화 단체에서 ‘사물이나 디바이스가 인터넷에 연결되면서 추가적인 가치를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기술’ 이라고 정의하였다[5]. ‘가트너’는 향후 ‘1년간 큰 영향을 미칠 10대 전략기술’ 중 하나로 사물인터넷을 선정하였으며, 기존의 인터넷 개념을 넘어선 차세대 인터넷 패러다임으로 주목 받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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