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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물인터넷 광고에 대한 소비자 광고태도에 관한 연구 : 지각된 상호작용성 및 인지욕구를 중심으로
(A) Study on Consumers' Advertising Attitude toward Internet of Things Advertisements : Focusing Perceived Interactivity and Need for Cognition 원문보기


이지화 (한성대학교 대학원 뉴미디어광고프로모션학과 뉴미디어광고프로모션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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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 기술로 구현된 광고에 대한 소비자 광고태도를 연구를 통해 검증하고자 하였다. 또한 사용자 요인인 지각된 상호작용성과 인지욕구라는 변인이 사물인터넷 광고의 광고태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분석하여 광고효과에 대해 실증분석을 하였다. 실험은 사물인터넷 기술이 구현된 광고와 설문지를 배포하여 수도권 및 서울 대학생 223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연구 결과 인지욕구가 높을 경우가 인지욕구가 낮을 경우보다 사물인터넷 기술로 구현된 광고에 대한 광고태도가 더 긍정적이었고, 지각된 ...

주제어

#사물인터넷 IoT 인지욕구 지각된상호작용성 사물인터넷광고 뉴미디어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지화
학위수여기관 한성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뉴미디어광고프로모션학과 뉴미디어광고프로모션전공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v, 44 p.
키워드 사물인터넷 IoT 인지욕구 지각된상호작용성 사물인터넷광고 뉴미디어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73191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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