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현대사회는 개별적인 지식을 단순히 알고 있는 것을 넘어 다른 분야와 통합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춘 창의적 인재를 필요로 한다. 이때 예술교육은 보편적인 창조성을 기를 수 있는 교과이며 특히 음악은 수학과 관련성이 많아 통합 교육에 대한 좋은 소재가 된다. 그러나 실제 교사들이 수학과 음악 통합 교수를 시도하려고 하여도 체계적인 교수·학습 자료가 많지 않은 바, 이 연구는 수학과 음악
의 관련 이론을 분석하고 두 과목의 공통 요소를 토대로 통합교육의 방안을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음악에서 음의 수직적 측면인 음계와 수평적 측면인 선율진행에서 모두 대칭적 요소를 찾을 수 있다. 대칭을 포괄적 의미의 ‘잘 분할된, 균형 잡힌’의 개념으로 보았을 때, 가장 조화로운 음을 나타내는 순정률은 한 옥타브를 ...
저자 | 문준희 |
---|---|
학위수여기관 | 전남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과학교육학과 수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박종률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169 |
키워드 | 음악 통합교육 대칭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73714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