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저소득층 아동에게 합창프 로그램을 실시한 후 합창프로그램이 아동의 자아존중감에 유의미한 영향 을 미치는지 검증하는 것이다. 연구 대상은 전라남도 G군에 위치한 지역 아동센터 2곳에서 초등학교 1, 2 ,3학년의 저소득층 아동을 표집 하여 1 학년 4명, 2학년 4명, 3학년 2명으로 실험집단 10명과 통제집단 10명으 로 구성하였다. 실험집단에서 실시한 합창 활동은 2014년 8월 7일부터 2014년 11월 1일까지 주1회, 매 회당 40분씩 총 12회기 동안 진행되었다. 연구자는 프로그램의 자아존중감 효과 검증을 측정하기 위한 검사도구로 이주리 (1994)의 역량지각척도를 사용하여 합창프로그램에 참여한 실험집단 사 전-사후검사,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은 통제집단 사전-사후검사를 통 해 자아존중감 점수 변화를 측정하였으며, 검사지를 통해 수집된 점수는 통계적 ...
저자 | 모윤숙 |
---|---|
학위수여기관 | 순천대학교 사회문화예술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사회복지학과 |
지도교수 | 공인숙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98 p. |
키워드 | 지역아동센터 합창프로그램 저소득층아동 자아존중감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73999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