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위축된 유아를 대상으로 한 교사 놀이치료 사례 연구
A case study on kinder therapy for withdrawal child 원문보기


이송자 (강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교사 놀이치료 과정에서 위축된 유아의 상호작용의 변화 과정을 질적인 관점에서 살펴보고자 한 것이다 이러한 목적을 위해 설정된 연구 문제는 교사 놀이치료 과정에서 위축된 유아의 교사-유아 상호작용 변화 과정은 어떠한가이다 본 연구의 대상은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J유치원의 만4세 남아 한명을 대상으로 연구자는 2012년 3월 5일부터 2012년 8월 27까지 교사 놀이치료를 20회기 실시하였다. 본 연구에 활용된 연구 방법은 현...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aims to examine the process of change of the intimidated toddler’s interaction during kinder therapy process in the qualitative point of view. The research problem to achieve this goal is that the process of change of interaction between the teacher-intimidated toddler in the kinder thera...

주제어

#놀이치료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송자
학위수여기관 강남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유아교육
지도교수 장혜순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77
키워드 놀이치료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75264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