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유아의 사회성 발달과 사회성측정의 사회적지위 유형과 사회적지위 순위 간의 관계에 대한 분석을 통하여 유아교육 현장에 필요한 유아의 사회성 발달을 촉진시킬 수 있는 유용한 방법을 찾는데 필요한 기초 자료를 제공하기 위하여 연구되었다. 이와 같은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연구문제가 설정되었다. Ⅰ. 유아의 사회성측정 지위 유형과 사회성발달 간의 관계는 어떠한가? Ⅱ. 유아의 사회성측정 지위 순위와 사회성발달 간의 관계는 어떠한가? 이러한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연구의 대상은 부산시 H구 사립유치원 유치원생 3개의 반의 총 77명 가운데 본 연구에 부적당한 유치원 아동을 제외하여 총 64명이 연구의 대상이 되었다. 이들의 평균 나이는 만 5세였다. 본 연구의 검사도구는 2가지였다. 하나는 좋아하는 사람과 싫어하는 사람의 이름을 적어내는 동료지명법(peer nomination)을 이용한 사회성측정법이 사용되었다. 두 번째는 유아의 사회성 발달을 측정하기 위하여 Vineland의 ...
저자 | 이태순 |
---|---|
학위수여기관 |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유아교육 |
지도교수 | 안이환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39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75778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