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관광특산품 구매동기에 따른 소비성향과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 보성군을 중심으로
A Study on Consumption Patterns and Purchase according to the Motivations of Tourism Specialties 원문보기


박해성 (호남대학교 대학원 관광학과 관광학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보성군을 방문한 관광객중 관광특산품을 구매하였거나 구매예정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관광특산품 구매동기와 구매의도와의 영향관계를 규명하고, 소비성향의 매개역할을 검정하였다. 이러한 결과를 통해 보성군의 관광정책담당자에게 정책수립과 운영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제시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을 두었다. 본 연구의 실증조사는 문헌연구를 통해 도출된 변수들을 중심으로 설문지를 구성하여 2014년 5월 2일부터 2014년 5월 6일까지 5일간 보성군에 소재한 대한다원과 한국 차(茶)박물관에서 실시하였다. 설문지는 총 350부를 배포하여 338부가 회수되었으나 회수된 설문지 중 불성실한 설문지와 분석에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13부를 제외하고 최종적으로 325부를 분석에 이용하였다. 본 연구의 목적에 따라 수행된 연구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관광특산품 구매동기에 대한 ...

주제어

#관광특산품 구매동기 소비성향 구매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해성
학위수여기관 호남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관광학과 관광학
지도교수 안종수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vi, 70
키워드 관광특산품 구매동기 소비성향 구매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77498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