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SNS에서 효과적인 마케팅 프로모션 전략에 관한 연구 : 시나 웨이보 중심으로
A study on effective marketing promotion strategy in SNS: focus on Sina Weibo 원문보기


구아 (숭실대학교 대학원 무역학과(일원)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는 SNS에서 진행 중인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 전략 방법 중 가장 효과적인 프로모션 전략을 찾아내는 연구이다. 실험 대상은 중국의 시나 웨이보(微博, Weibo, Microblog)를 선정하여 실험을 진행하였다. 연예인 프로모션, 구매자(소비자) 프로모션, 이벤트 프로모션, 일반 프로모션(스킨케이 팁을 통한 프로모션) 등 4가지 종류의 홍보 메시지를 작성하여 실험 참가자에게 보여주었으며, 해당 메시지에 대한 신뢰성, 정보성, 오락성, 공유성에 대해 평가하고, 평가 결과 분석을 통해 메시지의 효과성을 측정하였다. 연구 목적...

학위논문 정보

저자 구아
학위수여기관 숭실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무역학과(일원)
지도교수 조승호
발행연도 2015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81824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