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의 목적은 2014년 개편 후 한국어능력시험 이해 영역의 이해 어휘 평가 양상에 대해 분석하여 한국어능력시험의 발전에 기여하는 데 있다.
본고에서는 한국어능력시험이 2014년 개편됨에 따라 듣기와 읽기 영역의 문항 유형에 변동이 있었는지에 대해 살펴보았다. 그리고 그 변동 내용이 어휘 영역의 통합과 관련이 있는지에 관해서도 알아보았다. 듣기 영역에서의 문항 유형의 변동은 거의 없었으며, 어휘 영역의 통합과 관련이 없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표면적으로 볼 때 어휘 영역의 통합은 읽기 영역에서 이루어진 것으로 보...
저자 | 원유경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한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최호철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ii, 73장 |
키워드 | 어휘 평가 한국어능력시험 TOPIK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83290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