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레트로 브랜드 전략이 소비자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retro branding strategy on consumers' brand attitudes 원문보기


천, 미 (부산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 레트로 브랜드 시장이 급성장함에 따라 향수와 레트로 브랜드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이 대두하고 있다. 레트로 브랜드는 기업이 전통 브랜드의 기존
에서 업데이트하는 것이다. 즉, 전통 포장와 유향 향식을 맞춰서 새로운 특성
을 개발하는 브랜드이다. 외국에서 레트로 브랜드 전략에 관한 연구는 굉장히
많이 있지만 중국에서 상대적으로 부족한 실정이다. 본 연구의 목적은 적절한
연구 모형을 개발해서 레트로 브랜드 전략이 옛 시절을 통해 소비자의 판타
지를 형상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보았으며, 판타지가 소비자의 브랜드
태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살펴보았다. 또한, 레트로 브랜드 전략을
통해 일으키는 두가지 향수 타입에 (동감 향수와 개인 향수) 따라서 판타지에 어떠한 ...

주제어

#retro brand brand attitudes 

학위논문 정보

저자 천, 미
학위수여기관 부산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Shin Jong Kuk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68 장
키워드 retro brand brand attitudes
언어 eng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83450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