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최근 레트로 브랜드 시장이 급성장함에 따라 향수와 레트로 브랜드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이 대두하고 있다. 레트로 브랜드는 기업이 전통 브랜드의 기존
에서 업데이트하는 것이다. 즉, 전통 포장와 유향 향식을 맞춰서 새로운 특성
을 개발하는 브랜드이다. 외국에서 레트로 브랜드 전략에 관한 연구는 굉장히
많이 있지만 중국에서 상대적으로 부족한 실정이다. 본 연구의 목적은 적절한
연구 모형을 개발해서 레트로 브랜드 전략이 옛 시절을 통해 소비자의 판타
지를 형상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보았으며, 판타지가 소비자의 브랜드
태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살펴보았다. 또한, 레트로 브랜드 전략을
통해 일으키는 두가지 향수 타입에 (동감 향수와 개인 향수) 따라서 판타지에 어떠한 ...
저자 | 천, 미 |
---|---|
학위수여기관 | 부산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영학과 |
지도교수 | Shin Jong Kuk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68 장 |
키워드 | retro brand brand attitudes |
언어 | eng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83450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