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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인터넷의 공유와 개방 정책에 따라 개인 간 정보공유 채널에 다양한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소셜미디어는 기존의 전통적인 매체가 지니는 일대다의 일 방향적인 정보전달 체계가 아니라 양방향성을 갖는 즉, 참여자간의 상호작용에 의한 정보공유체계인 다대다의 관계성을 기반으로 발전하고 있다. 그중 대표적인 소셜미디어가 블로그이다. 이는 1인 미디어, 1인 커뮤니티의 대표적인 매체로 성장하고 있다. 이처럼 새로운 미디어의 탄생과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라 기존의 온라인 마케팅의 대명사인 인터넷마케팅 시장에도 변화의 바람이 일고 있다. 기존의 인터넷마케팅과 비교했을 때 블로그 마케팅은 몇 가지 장점을 갖는다. 대표적으로 연령층에 상관없이 누구나 사용하기 쉽다는 특성을 지닌다. 또한 홈페이지 운영과 비교했을 때 구축비용이 전혀 들어가지 않고, 키워드 광고가 필요 없는 검색기반의 노출 방법이라 별도의 마케팅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아울러 블로그를 이용하면 일방적 메시지 전달하는 키워드 광고가 아니라 전문성과 신뢰를 기반으로 고객과 상호작용하는 방식이라 개인이나 브랜드를 알리는 최적의 도구로 평가받고 있다. 때문에 블로그는 사적인 대화에서부터 개인 간의 소통의 장을 형성하고 깊이 있는 대화가 가능하다. 즉 고객과의 자연스러운 접촉과 소통이 가능하여 기존 매체에 비교하여 ...
저자 | 웨이위카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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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호남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소프트웨어공학과 소프트웨어공학 |
지도교수 | 김남호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v, 73 p. |
키워드 | 블로그마케팅, 고객관리, 제품홍보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83505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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