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이용한 제품홍보 및 고객관리 방안 연구
Study on a product promotion and customer management method using the Blog 원문보기


웨이위카이 (호남대학교 대학원 소프트웨어공학과 소프트웨어공학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인터넷의 공유와 개방 정책에 따라 개인 간 정보공유 채널에 다양한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소셜미디어는 기존의 전통적인 매체가 지니는 일대다의 일 방향적인 정보전달 체계가 아니라 양방향성을 갖는 즉, 참여자간의 상호작용에 의한 정보공유체계인 다대다의 관계성을 기반으로 발전하고 있다. 그중 대표적인 소셜미디어가 블로그이다. 이는 1인 미디어, 1인 커뮤니티의 대표적인 매체로 성장하고 있다. 이처럼 새로운 미디어의 탄생과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라 기존의 온라인 마케팅의 대명사인 인터넷마케팅 시장에도 변화의 바람이 일고 있다. 기존의 인터넷마케팅과 비교했을 때 블로그 마케팅은 몇 가지 장점을 갖는다. 대표적으로 연령층에 상관없이 누구나 사용하기 쉽다는 특성을 지닌다. 또한 홈페이지 운영과 비교했을 때 구축비용이 전혀 들어가지 않고, 키워드 광고가 필요 없는 검색기반의 노출 방법이라 별도의 마케팅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아울러 블로그를 이용하면 일방적 메시지 전달하는 키워드 광고가 아니라 전문성과 신뢰를 기반으로 고객과 상호작용하는 방식이라 개인이나 브랜드를 알리는 최적의 도구로 평가받고 있다. 때문에 블로그는 사적인 대화에서부터 개인 간의 소통의 장을 형성하고 깊이 있는 대화가 가능하다. 즉 고객과의 자연스러운 접촉과 소통이 가능하여 기존 매체에 비교하여 ...

주제어

#블로그마케팅  #고객관리  #제품홍보 

학위논문 정보

저자 웨이위카이
학위수여기관 호남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 소프트웨어공학
지도교수 김남호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v, 73 p.
키워드 블로그마케팅, 고객관리, 제품홍보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83505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