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최근 급성장하는 세계화 현상은 국가단위의 경제가 약화 되거나 무력화되고 세계 전체가 하나의 단위로 통합되어 기존의 국경을 무의미하게 만드는 과정에 있다. 세계적으로는 경제 부문에서의 치열한 경쟁을 유발하고 있고 국내적으로는 자국 내 경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관심과 노력으로 이어지고 있다. 근래 들어 국가적 차원에서의 국가 간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 입안 및 노력과 더불어 각 기업 단위 차원에서 자기 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치열한 노력들이 전개되고 있다.
이 같은 상황에서 서번트 리더십 연구는 학문적인 관점에서 뿐만 아니라 현장 기업의 차원에서도 매우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다. 즉 각조직의 진단 및 각 구성원의 역할 그리고 그들 간의 바람직한 관계 형성
을 위한 기준을 제시해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본 연구는 J그룹 외 기업체의 관리자로 영업, 물류, 지원팀 대상으로 서번트 리더십이 ...
저자 | 안순화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경영정보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영관리전공 |
지도교수 | 이정기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89 p |
키워드 | 서번틔리더십 자기효능감 고객지향성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83916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