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류영상물이 한류관광 의사결정과정에 미치는 영향 연구 : AIDA 모델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이대은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관광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텔레비전, 라디오, 신문 등 대중매체를 통해 형성된 문화가 대중에 의해 소비되는 문화를 가리켜 대중문화(Mass Culture)라고 하며, 이는 현대사회에서 대중이 일상 속에서 향유하는 문화(Popular Culture)를 일컫는다. 이렇듯 현대사회에 들어오면서 문화에 대한 관심과 소비가 증가하고, 특히 타국가의 문화를 접할 기회가 증가하면서 현대사회는 소프트파워 중심의 권력이 지배하는 사회로 바뀌는 등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또한, 텔레비전, 라디오 등의 전통적 커뮤니케이션 매체에서 인터넷, 스마트폰 등의 신(新) 매체가 등장하면서, 시․공간적 제한을 극복한 새로운 소비환경이 도래됨에 따라 많은 양의 정보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한 예로 동영상을 공유하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Mass culture can be defined as a culture consumed by people who are formed
by mass media, such as television, radio, and print. It also refers to the popular
culture enjoyed by the general public in their daily lives. Likewise, as the society
progresses into the modern era, interest in a...

주제어

#한류 한류영상물 한류관광 AIDA 모델 Hallyu Hallyu Videos Hallyu Tourism AIDA Model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대은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관광학과
지도교수 이충기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111 p.
키워드 한류 한류영상물 한류관광 AIDA 모델 Hallyu Hallyu Videos Hallyu Tourism AIDA Model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84579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