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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브랜드 콜라보레이션과 브랜드 순자본의 관계에 관한 연구 :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전과 후의 브랜드 순자본 차이분석 원문보기


박석주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과 브랜드 매니지먼트 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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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 시키고 브랜드의 가치와 이미지 제고를 위해 기업에게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은 중요한 브랜드 전략으로 인식되고 있다.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문헌고찰을 통해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이 기업이 접근하기 어려운 자원을 서로 공유하고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관계를 형성할 수 있으며, 업무비용을 줄이고 고차원적인 서비스 수준과 유연성, 그리고 공통된 목표를 달성하는 수단으로써 효과를 살펴보았다.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의 유형으로 아트 콜라보레이션, 저가와 고가 콜라보레이션, 공간 콜라보레이션, 하이컨셉 콜라보레이션, 스타 콜라보레이션 등 다섯 가지로 나누고 브랜드 순자본을 측정하기 위해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Rapidly to satisfy consumer desire is changing, companies and brand of collaboration in order to improve the brand value and image, has been recognized as an important brand strategy. Brand collaborate through literature discussion of brand collaboration, it is possible to form a relationship that c...

Keyword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석주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브랜드 매니지먼트 전공
지도교수 김준석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ⅴ, 135 p.
키워드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84598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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