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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콜라보레이션 제품 특성과 소비자 특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관여도 조절 효과 검정을 중심으로
The effect of collaboration product characteristics and consumer characteristics on purchase intention : focusing on moderating role of involvement 원문보기


이지윤 (호서대학교 정보경영학과 전시컨벤션전공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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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수많은 정보를 접하는 소비자의 욕구는 다양해지고 있으며 제품의 트렌드도 빠른 주기로 변하고 있다. 이러한 환경의 변화에 따라 최근 기업들은 브랜드 마케팅의 전략 중의 하나로 콜라보레이션을 많이 활용하고 있으며 소비자의 관심도 높은 실정이다. 본 연구에서는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제품의 특성 및 소비자의 특성 요인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탐구하였다. 연구를 위하여 첫째, 콜라보레이션의 제품 특성을 내재적 요인과 외재적 요인으로 크게 구분하였고, 내재적 요인의 하위차원으로 상징성, 유행성, 희소성,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지윤
학위수여기관 호서대학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정보경영학과 전시컨벤션전공
지도교수 전인오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v, 110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12204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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