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학습자들이 다수 어려워하는 문장제를 보다 쉽게 풀 수 있도록 SQ3R을 적용한 수업을 설계하고 이해력 향상에 효과를 알아보는 것을 목적으로 다음과 같이 연구문제를 설정하였다.
[연구문제 1] 문장제 문제 해결과정의 이해단계에 초점을 맞추어 SQ3R을 적용한 교수 설계를 할 수 있는가?
[연구문제 2] [연구문제 1]에서 설계한 SQ3R을 적용한 수업이 문장제 이해단계에서 효과적인 변화가 가능한가?
연구 대상은 대전에 있는 A중학교를 다니는 3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각 학생들은 인지적 능력에 따라 상·중·하를 선별하여 연구를 진행하였고, 사전 ...
저자 | 박길란 |
---|---|
학위수여기관 | 아주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신경희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vi, 96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85015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