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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내에서 발생하는 교통사고에 의한 인적피해의 정도는 꾸준히 감소하고 있으나 경상자와 부상신고자수는 증가하는 추세이다. 그러나 도덕적 해이로 인한 허위·과다 치료와 입원으로 발생하는 사회적 비용은 전 세계적으로 사회, 경제적 문제로 대두되는 실정이다. 경미한 교통사고의 유형 중, 추돌사고의 경우 피해차량 즉, 피추돌차량 탑승자가 주로 호소하는 질병은 해부학적, 방사선학적 근거가 없는 임상적 추정에 의한 목 상해(경추염좌)이다. 그러나 국제적인 상해 분류기준인 ...
저자 | 김명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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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아주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통공학과 |
지도교수 | 윤일수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iv, 46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85030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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