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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차 강화되는 환경규제와 온실가스 저감 목표로 인하여 HEV는 2010년 이후 내연기관 자동차를 대체하여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또한 실도로에서도 하이브리드 차량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그러나 실도로에서 하이브리드의 향상 효과가 요소별 정량적으로 파악된 바가 없기 때문에 본 연구에서는 다양한 주행조건에서 병렬형 HEV와 동력분기형 HEV의 연비 기여도 특성을 측정 및 분석하고자 하였다.
따라서 본 연구는 모드와 실도로 주행에서 차량 별로 연비를 비교 분석하고 내연기관과 대비 하이브리드 차량의 연비 향상 특성을 파악했다.
차량 별 ...
저자 | 정인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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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아주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공학과 |
지도교수 | 박진일,이종화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44 |
키워드 | HEV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 Fuel economy analysis (연료 효율 분석) FTP-75 HWFET Parallel HEV (병렬형 하이브리드) Power split HEV(동력분기형 하이브리드)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85031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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