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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논문의 방향을 설정함에 있어 다양한 부동산 연구 분야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부동산 마케팅 분야를 연구방향으로 선택하게 된 것은 현재 진행되고 있는 실무를 가장 잘 반영할 수 있고, 이 같은 부분에 대해 논의 하는 것이 향후 가장 큰 자산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케팅에 대한 견해는 시대의 변천과 사회와 기업의 발전에 따라 변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시장에서 교환을 통하여 인간의 필요와 욕구충족과 기업의 생존과 성장이라는 목적을 달성하는 과정으로 정의된다. 일반적인 정의의 마케팅이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나 이용자에게 상품 및 서비스를 유통시키는 기업 활동의 수행”이라 정의한다. 이러한 정의들 속에 내포되어 있는 것은 유형의 상품뿐 아니라, 무형의 서비스를 포함한다. 그 중 상업용 부동산의 마케팅에 대해 판단해 볼 때, 상업용 부동산의 투자특성에 따른 마케팅 대응 방안 연구의 결과에서 소비자 설문조사 분석 결과 높은 임대수익과 자산 가치 증식 등의 수익성 극대화, 긍정적인 향후 시장 전망에 대한 기대감 등이 상업용 부동산 투자를 위한 가장 중요한 투자 선택요인이다. 마케팅기능은 넓은 의미로 정의하면 마케팅기능은 사회의 욕구를 예측하고 때로는 창조하며,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하여 상품과 서비스를 생산하고 배분하며 이 상품과 서비스들이 사회의 욕구를 분명히 만족시켰다는 사실을 사회에 확인시킨다는 것이다. 실제 사업을 진행하는 면에서 마케팅을 요약하면 “팔리지 않는 상품은 가치가 없다”가 된다. 부동산에서 팔리는 상품이란 “특정서비스와 함께 제공되는 시간적 공간이용”이다. 공간을 사거나 임차하는 사람은 이것을 직접 이용하거나 투자로서 보유하고 타인에게 임대하거나 또는 곡식 등을 생산하기 위하여 토지를 사용하고자 한다. 이 같은 부동산 마케팅의 다양한 정의와 의미를 살펴볼 때, 필자는 본 논문에서 부동산 마케팅의 개념을 먼저 살펴보고, 상업용 부동산의 ...
저자 | 한충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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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건국대학교 부동산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부동산학과 부동산건설개발 |
지도교수 | 고성수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87 |
키워드 | 상업용 부동산 마케팅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85256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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