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요즘 우리 학생들의 역사에 대한 인식부족과 무관심에 대해 많은 이들이 걱정하고 있다. 이에 정부에서는 대입 수능 시험에 한국사 필수 과목 지정을 골자로 하는 역사 교육 강화 방안을 발표하였지만 역사 교육 전문가나 현장의 역사 지도 교사는 학생들의 역사 지식 부재보다는 역사에 대한 흥미 감소를 더 큰 문제점으로 꼽고 있다. 학습이란 그에 대한 흥미가 있어야 학습시간과 활동량이 늘어나고 교육의 효과도 그에 따라 정비례한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올바른 역사인식을 갖춘 인재를 기르기 위한 역사에 대한 흥미고취의 중요성에 공감 하며 구체적...
저자 | 강열 |
---|---|
학위수여기관 |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사회과교육 |
지도교수 | 강석화 |
발행연도 | 2015 |
키워드 | 추체험 역사수업흥미 역사흥미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85362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