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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학교폭력 예방 집단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자기수용 및 타인수용, 학교폭력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연구 문제를 설정하였다. 첫째, 학교폭력 예방 집단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자기수용에 효과가 있는가? 둘째, 학교폭력 예방 집단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타인수용에 효과가 있는가? 셋째, 학교폭력 예방 집단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학교폭력태도에 효과가 있는가? 위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광주광역시에 소재한 G초등학교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하여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으로 구성하였다. 본 연구에 사용된 학교폭력 예방 집단프로그램은 자기수용과 타인수용 증진과 학교폭력태도 감소에 초점을 두어 학생의 발달단계와 학급단위 프로그램에 맞게 재구성하여 실시하였다. 실험집단에 대한 처치는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을 이용하여 1회기에 40분씩 총 10회기의 학교폭력 예방 집단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자료처리는 사전검사를 공변인으로 하여 ...
저자 | 신해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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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광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상담교육 |
발행연도 | 2015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86244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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