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지체장애 학생을 대상으로 한 정보교과 수행평가에 루브릭 적용이 학업성취도와 학습만족도에 미치는 효과를 검증하는 데에 연구의 목적이 있었다. 학습자 중심 루브릭을 제작하기 위해 3차례 교수-학습자간 협의를 거쳐 설계되었고 본 연구를 통해 얻어진 결론은 다음과 같다. 첫째, 루브릭 제작에 있어 교수-학습자간 협의가 진행될수록 학생들의 능동적인 평가 참여를 유도할 수 있었다. 둘째, 대상학생 모두 학업성취도 및 학습만족도가 향상되었...
The Effectiveness of Rubric on Satisfaction of learning and Academic Performance Index for The information courses Performance assessment in Physical disability school. The information destination at the objectives of this study is for Physically Disabled student learning achievement and satisfactio...
저자 | 고종원 |
---|---|
학위수여기관 | 용인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특수교육 |
지도교수 | 이재원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65 |
키워드 | 지체장애학교 정보교과수행평가 루브릭 학업성취도 학습만족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86336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