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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이 연구는 그동안 한국의 교육사회학 계에서 비판 받아왔던 파슨스의 사회사상과 교육이론을 재고찰 함으로써 학교의 기능을 재조명하고 교육공정성 확보의 단초를 마련하는 일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러한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설정한 구체적인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파슨스 이론의 출발이라고 할 수 있는‘행위’에서 비롯된 행위이론을 고찰하고자 한다. 파슨스는 인간 행동의 특성을 파악하는 기본단위로‘단위행위’개념을 사용하였다. 따라서 행위의 기본원리가 구체적으로 어떻게 나타나는지 행위의 준거 틀을 기준으로 살펴보는 것은 그의 사회사상과 ...
저자 | 김민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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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교육사회전공 |
지도교수 | 이건만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vi, 64 p.p. |
키워드 | 파슨스 학교의 기능 선발과 배치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86371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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