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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 구매동기와 소비가치가 명품 및 위조품에 대한 태도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중국 소비자를 중심으로
The Effect of Luxury Buying Motivation and Consumption Value on Chinese Consumer's Attitude and Loyalty towards Counterfeit and Luxuries 원문보기


서민영 (동명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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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미국 명품시장 규모가 733억 달러(약 80조3002억 원)에 달했으며 세계 명품시장 규모에 따라 중국(169억 달러), 한국(103억 달러)이 각각 5, 8위를 차지했다. 또한 2012년 기준 전 세계 위조품 시장 규모는 6,300억 달러로 추산된다. 매년 20∼30%씩 성장하고 있으며 한국 국내 위조품 시장은 260억 달러 정도로 세계 10위이다. 2013년 말 기준으로는 미국과 일본, 중국 등에 이어 세계 9번째이다. 명품과 위조품시장 규모가 급속하게 확대되고 있으며 중국시장은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본 연구는 중국 소비자 대상으로 명품과 위조품에 대한 태도 및 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중 명품 구매동기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luxury’s market size in United States had reached 73.3 billion dollars in 2014(80 trillions and 300.2 billions won). According to the ranking of luxury’s market size, China was ranked as the fifth largest market for having a market of 16.9 billion market and Korea was ranked as the eighth for it...

주제어

#명품구매동기 명품 위조품 소비가치 태도 충성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서민영
학위수여기관 동명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노정구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99 p.
키워드 명품구매동기 명품 위조품 소비가치 태도 충성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86707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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