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통합교육 현장에서 장애전담교사와 일반 보육교사의 협력에 관한 경험 원문보기


주찬미 (광운대학교 교육대학원 장애통합교육 전공 국내석사)

초록

일반 보육교사와 장애전담교사가 함께 협력하는 공간에서 효과적인 통합반 운영을 하려면 장애전담교사와 일반 보육교사 간 서로 다른 교육과정을 함께 운영해야 하기 때문에 협력이 필요하다. 본 연구는 장애통합어린이집에서 통합반 운영을 경험했거나 현재 경험하고 있는 장애전담교사들과 일반 보육교사들과의 심층면담을 통해 그들이 현장에서 겪었던 교사 간 협력에 대한 실제적인 경험을 들어보고, 협력의 과정과 협력과 관련한 교사들의 요구가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의 목적에 따라 설정된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장애전담교사와 일반 보...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order to effectively manage integrated class in the cooperation-oriented space shared between general education teachers and early childhood special education teachers, the issue of cooperation is essential because both parties manage different curriculum in the same class. This study aims to inq...

학위논문 정보

저자 주찬미
학위수여기관 광운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장애통합교육 전공
지도교수 최윤희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v, 83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88043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