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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류 전기철도 급전시스템의 교류화방안에 관한 연구
A Study on Change Method with AC of DC Electric Railway Feeder System 원문보기


나연일 (한국교통대학교 교통대학원 교통정책교통시스템공학과 철도 전기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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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대중교통수단으로서 전기철도도로교통과 비교하여 환경 친화적이며, 이용 승객을 대량 수송이 가능하고 안전성과 정시성, 편의성 측면에서 높이 평가되고 있으며, 이러한 효과로 전철화가 급속하게 증가되고 있다. 수도권 전철 1호선 개통 이후 수도권 지역에 대규모 신도시가 조성되고 근교 지역의 교통수요가 급증하여 서울특별시 도시철도건설계획에 의거, 노선이 9호선까지 건설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철도공사 산하의 수도권 노선이 모두 통근형 광역전철로 바꾸어 나가거나 신설하여 철도가 대중교통으로 자리매김하였다. 이러한 확장 과정 중에서 승객의 편의를 위하여 서울특별시 관활 노선과 철도공사 관활 노선의 직결운행이 필요하게 되었다. 현재 두 기관을 직통 운행하는 노선은 현재 수도권 전철 1호선과 3호선, 4호선이 있다. 수도권 전철 1호선 개통시 철도공사의 경부선(서울역~구로~수원), 경인선(구로~인천), 경원선(청량리~성북)의 74[...

학위논문 정보

저자 나연일
학위수여기관 한국교통대학교 교통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교통정책교통시스템공학과 철도 전기
지도교수 김양수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xi, 110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95967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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