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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도시의 대중교통수단으로 확고히 자리 잡고 있는 지하철의 대표적 가선방식인 강체 R-bar 전차선로에 대한 속도향상 기술의 정립과 강체 가선방식의 성능개선 방향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강체 R-bar 전차선로 시스템의 속도향상을 위하여 현재 운용중인 설비에 대한 성능을 측정하고, 이를 구성하고 있는 파라미터에 대한 모델링과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전차선 지지물의 간격이 좁을수록, 강체 R-bar의 강성이 작을수록, 설치오차가 작을수록 전기차량의 집전성능이 상대적으로 더 우수하다는 것을 확인하고, R-bar 가선방식의 지지물 간격 ...
저자 | 박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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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又松大學校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鐵道시스템學科 |
지도교수 | 盧泳煥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xi, 105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68799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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