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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목적은 국내 대기업 종사자가 인식하는 학습민첩성 수준이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과 학습민첩성과 직무 성과의 관계에서 혁신적 업무행동의 매개효과를 알아보는 것이었다. 본 연구를 통하여 조직의 구성원이 다양한 경험의 활동에서 학습민첩성의 역량이 발휘되어, 이를 통하여 새로운 방식을 시도하는 혁신적 업무행동으로 이어지고 이와 같은 행동 양식이 직접적으로 직무 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어떠한지에 대하여 규명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의 주요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학습민첩성 수준은 직무 성과에 유의한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학습민첩성 수준이 높을수록 직무 성과가 높게 나타나는 양상을 보여주었다.
둘째, 학습민첩성과 직무 성과와의 관계를 설명하는 데 있어 혁신적 업무행동은 부분적인 매개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의 결론을 종합하여 다음과 같은 시사점을 도출할 수 있다.
첫째, 학습민첩성에 관한 구체적인 구성요인 분석 및 ...
저자 | 김미리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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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공학과 |
지도교수 | 송영수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56 p. |
키워드 | 교육공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96016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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