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딥러닝 기법에 기반한 인터넷 상점 클릭스트림 데이터를 통한 구매 예측
Purchase prediction through clickstream data of internet stores based on deep learning technique 원문보기


김기태 (한양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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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빅 데이터가 이슈가 되면서 데이터들을 어떻게 분석할 것인지가 이슈가 되고 있다. 이 중 딥러닝(Deep Learning)이라 불리는 심층신경망 기법들이 이미지 인식이나 음성 인식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여 주목을 받고 있는데, 이는 기존 기법들이 구현하기 어려웠던 사람 얼굴과 같은 고차원적인 특징을 추출하는 것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다만 지금까지 딥러닝에 관한 연구들은 대부분 컴퓨터 분야에서 딥러닝의 성능을 높이거나 더 빠르게 훈련할 수 있는지에 맞춰져 있었다. 본 연구는 이러한 딥러닝의 강점을 이미지나 음성 데이터 외에도 비즈니스 데이터를 분석하는데 활용한다면 좋은 성과를 보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였다. 이를 확인해 보기 위하여 한 인터넷 서점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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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cently, as big data becomes a buzz word, how to analyse enterprise data is a big issue in many companies. Among big data learning techniques, Deep Neural Network, also called Deep Learning has been received a spotlight. The reason is its better image and voice recognition capabilities. For example...

주제어

#전자상거래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기태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김종우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v, 54 p.
키워드 전자상거래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96028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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