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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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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신러닝(machine learning)을 통한 인터넷사용자 구매예측 : entropy의 변화량 활용 원문보기


김민성 (연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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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5년동안 폭발적인 데이터양의 증가와 이를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는 솔루션의 발전으로 빅데이터 분석은 모든 산업분야의 핵심역량이 되고 있다. 이러한 빅데이터 분석은 특히 인터넷 고객관계 관리(eCRM)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는데, 전자상거래 기업들은 소비자들의 구매와 검색 기록 외에 각종 로그데이터까지 분석하여 개인화(personalization)에 활용하고자 한다. 개인화를 통한 정확한 ...

주제어

#빅데이터 구매예측 머신러닝 엔트로피 big data predict purchase machine learning entropy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민성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임일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vi, 40장
키워드 빅데이터 구매예측 머신러닝 엔트로피 big data predict purchase machine learning entropy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77575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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