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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효과적인 마케팅전략 수립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데 있다. 이를 위하여 화장품구매 자료로부터 고객들의 구매에 관한 거래 기록을 분석하여 고객 구매형태와 재구매 간의 관계를 분석하여 재구매 예측모형을 개발하였다. 재구매 예측모형은 데이터마이닝 기법인 로지스틱회귀, 의사결정나무 및 신경망 모형을 사용하였다. 모형비교 결과 세 모형의 효율과 평가측도의 차이는 크지 않았으나, ...
It is very important to classify customers by analyzing their behaviors with their transaction records. To improve the repurchasing rate some marketing strategies are required. The method includes mining information, modeling of customers' behavior and segmentation, In this study we develop a predic...
저자 | 김종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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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인제대학교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데이터정보학과 데이터정보학 전공 |
지도교수 | 석경하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ⅱ, 25 p. |
키워드 | 고객분류 재구매예측모형 재구매율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23644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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