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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논문은 주차공간 내에서 장애물에 대한 회피와 이 후 자동주차가 가능한 자율주차경로계획 시스템을 제안한다. 2003년 도요타社의 프리우스에 장착된 주차조향보조 시스템 이후로 현재 까지 대부분 ADAS에서의 자동주차는 운전자에 의해 판단되는 주차가능 공간을 초음파 센서로 거리측정 후 주차경로계획을 하여 조향핸들을 자동제어 하고 감/가속 및 기어변속은 운전자가 제어 하는 방법이 대부분이다. 최근 몇몇의 세계 완성차 업체에서 완전 자율주차시스템을 소개하고 있지만 법적 제도와 양산화의 장벽 그리고 아직까지 공개되지 않은 공식적인 시스템검증내용으로 인해 발전단계에 머무르고 있다고 판단할 수 있다. 또한 자동주차를 다루는 학술연구 동향에서는 주차공간(Parking ...
저자 | 김종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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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국민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친인간지능형자동차전공 |
지도교수 | 김정하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89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97379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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