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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cross-cultural study of spiciness perception, acceptability, and food pairing for hot sauces 원문보기


김현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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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서로 다른 문화권의 소비자(한국, 미국, 덴마크)를 대상으로 Home Use Test (HUT) 방식 소비자 검사를 통하여 매운 소스에 대한 국가 간 기호도 차이를 분석하기 위해 수행되었다. 새로 개발된 매운 소스 2종에 대해, 비교 대상이 되는 매운 소스 종류에 따라 2가지 HUT가 각각 수행되었다. HUT 1에서는 피자와 크림 스프가, HUT 2에서는 닭구이와 쌀국수가 매운 소스 평가를 위한 동반 식품으로 선정되어 시료와 함께 제공되었다. 적용 식품 시스템 별로 매운 소스의 기호도 및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was conducted to understand the acceptance levels of hot sauces among consumers having different culinary culture. Two newly developed hot sauces were compared with each of Tabasco sauce (TB) and Sriracha sauce (SR). Two separate cross-cultural Home Use Tests (HUTs) were conducted. For th...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현지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지도교수 정서진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ix, 135 p.
언어 eng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97528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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