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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립드 클래스룸을 적용한 영어수업이 학업성취도와 영어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원문보기


문지윤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교육공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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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정보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교육 자원은 누구나 창조할 수 있고 누구나 사용될 수 있다는 인식이 생겼다. 또 다양한 매체를 통해 얼마든지 지식을 습득할 수 있게 되었으며 학습 환경 또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유연성이 갖추어졌다. 이에 따라 지식의 단순한 전달과 연습 위주의 지식 습득은 미래 세대의 인재가 갖추어야 할 능력을 길러주지 못하게 되었으며 자기주도적 문제해결능력과 창의력을 요구하는 미래 시대에 더 이상 적합하지 않게 되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플립드 러닝이 새로운 교수·학습 방법의 대안으로 제시되었고 그 효과성이 검증되면서 주목받고 있다. 플립드 러닝이란 전통적 교수방법의 순서를 뒤집어 과거 학교에서 수업을 듣고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집에서 과제를 하던 순서를 뒤집어 인터넷 등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drastic pace of change in technology is creating not only opportunities but challenges for schools. As education is moving into the digital age, paradigm of pedagogies have changed to figure out more effective, sagacious way for the younger generation. There have been a number of kinds of method...

학위논문 정보

저자 문지윤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공학과
지도교수 이정민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vii, 102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97608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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