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성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성지식과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을 밝히는 데 그 목적을 둔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연구 문제를 설정하였다. 연구문제 1. 성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성지식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 연구문제 2. 성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자아존중감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 본 연구의 대상은 광주시에 위치한 유치원에 재원중인 만 4세 유아 36명이다. 실험집단은 A유치원 18명(남10, 여8)이며, 비교집단은 D유치원 18명(남9, 여9)이다. 유아의 성지식을 알아보기 위해 우민정(2010)의 ‘성 지식 검사’를 사용하였고, 유아의 자아존중감을 알아보기 위해 단현국과 이미숙(2006)이 개발한 ‘교사용 유아 자아존중감 척도’를 사용한 이지은(2014)의 ‘자아존중감’ 검사 도구를 사용하였다. 실험집단에는 성교육 프로그램을 8주간 매주 2회씩 총 16회 실시하였고, 비교집단에는 일상적 활동을 실시하였다. ...
저자 | 문숙인 |
---|---|
학위수여기관 | 광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유아교육 |
발행연도 | 2016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98129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