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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해결중심 집단상담이 초등학생의 가해 및 피해 행동과 방관자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대상은 전라북도 J시에 소재한 초등학교 4학년 두 학급 학생으로 실험집단 20명, 통제집단 20명이며, 연구의 효과를 검증하기 위하여 최은숙(2000)의 집단따돌림 가해-피해 척도와 배미희(2013)의 방관자 태도 척도를 사용하였다. 연구효과 분석은 두 집단에 사전검사와 사후검사를 실시하고, 실험집단에게는 프로그램 후 소감문을 통해 자료를 수집 및 분석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SPSS Win 21.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변량분석(...
저자 | 김미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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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전주교육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교육상담전공 |
지도교수 | 은혁기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iii, 122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99309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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