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2012년 『누리교육과정』의 시행 이전과 이후, 해외의 사례, 『누리교육과정』의 이해 및 『누리교육과정』의 장점과 단점을 통해 핵심을 파악하고 교육과정의 변화를 통해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교사와 부모, 아동 등을 대상으로 당사자들이 인식하고 있는『누리교육과정』은 어떻게 받아들여지는지 알아보고 앞으로의 개선방안을 살펴보고자 한다. 따라서 연구하고자 하는 문제는 다음과 같다. 국가수준의 교육과정인 『누리교육과정』이 시행되기 이전과 이후의 반응을 살펴, 그 반응의 긍정적, 부정적 부분을 파악하여 개선방안을 모색한다. 또한 『...
저자 | 김광헌 |
---|---|
학위수여기관 | 건국대학교 행정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사회복지학과 |
지도교수 | 홍완식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v, 72 p. |
키워드 | 유아교육 누리교육과정 유보통합 해외교육과정 교육역사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99702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