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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최근 중국의 통계에 의하여 현재 중국 네티즌은 약 6.49억 명으로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스마트폰 사용자는 전체 국민의 약 64.1%에 이르는 규모다. 그중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이용하는 중국 네티즌은 약 5.8억 명을 돌파하였고, 2016년 초까지 중국 SNS 이용자 수는 약 6억 명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세계적 SNS인 트위터와 페이스북의 기능과 특징을 살려서 새롭게 만든 중국 대표적 SNS인 웨이보(Weibo)는 중국 네티즌의 약 80% 이상이 이용하고 있는 가장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및 정보 수집 수단으로 자리를 잡고 있다. 웨이보는 대중성, 강한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광범위적인 전파력, 시간 및 거리의 제안이 없는 점 등의 장점을 바탕으로 소비자와 기업을 연결하는 훌륭한 인터액티브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이에 점점 더 많은 기업이 웨이보를 활용하는 마케팅의 적극적인 역할을 개발하여 더 웨이보를 활용하여 더욱 효과적인 마케팅 방안을 탐색하기 시작했다. 본 연구에서는 웨이보를 활용한 마케팅이 브랜드 이미지와 ...
저자 | 마차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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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건국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광고홍보 광고전공 |
지도교수 | 김병길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58 |
키워드 | 웨이보 마케팅 브랜드 이미지 구매의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99706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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