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ADHD 아동의 공감능력 연구
A Study on the Empathic Ability of Children with ADHD 원문보기


곽윤정 (대구대학교 특수교육학과 정서,행동장애아교육전공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ADHD 아동과 일반 아동 간 공감능력 비교를 통하여 ADHD 아동의 공감능력 특성을 살펴보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 대상은 초등학교 1∼6학년의 ADHD 아동 96명(약물복용 ADHD 아동 64명, 비약물복용 ADHD 아동 32명)과 일반 아동 64명이며, 권경아(2014)가 개발한 얼굴표정 정서인식과제와 Ricard와 Kamberk-Kilicci (1995)의 공감반응과제를 사용하여 인지적 공감능력과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compare the empathic ability between children with ADHD and normal children, and to investigate the empathic ability characteristics of children with ADHD. The subjects of the study were 96 children with ADHD, who were in the first to the sixth grade of elementary sc...

Keyword

#'ADHD' '공감능력 

학위논문 정보

저자 곽윤정
학위수여기관 대구대학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특수교육학과 정서,행동장애아교육전공
지도교수 이효신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v, 108
키워드 'ADHD' '공감능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00247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